네비게이션 바

닫기

인사말

경희대학교 산학연협력
LINC 3.0이 선도하겠습니다.

경희대학교는 2017년 교육부의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 3.0) 육성사업에 선정되어 지난 5년간 도전과 변화를 일구어 왔습니다.

그리고 2022년 LINC 3.0 사업에 다시 한번 선정되어 향후 6년간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는 산학 생태계 구축’ 위한 산학협력 발전계획을 선도적으로 달성코자 합니다.

우리대학은 산학연협력 성장을 위한 6대 핵심분야별 30개의 실행과제를 통해 조직 및 제도, 교육 환경 및 프로그램, 산학 단지 조성, 지역사회 공헌, 지역 및 글로벌 특화사업 등을 종합 지원하는 산학협력 모델로 ’CHALLENGE 2030’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미래지향적 기반구축과 지속가능한 성과달성의 핵심인 산학연 연계교육과정, One Lab/One CRC, 산학협력거버넌스, 글로벌비즈니스혁신, 산학협력플랫폼 알라딘을 5대 역점과제로 선정하여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이미 우리 대학은 그동안 다양한 산학협력 사업을 통해 탄탄한 인프라와 경험을 쌓아왔지만, 여전히 성장이 필요합니다. LINC 3.0에서는 산학협력단을 중심으로한 모든 산학협력 유관조직을 유기적으로 연계하여 사업의 효과성을 제고하고, 50여개가 넘은 참여학사단위의 진정 어린 참여율을 높이며, 마스터플랜 R&D단지와 거교적 산학협력거버넌스 모델을 통해 또 한번 비상하는 계기가 되도록 해야겠습니다.

특히 대학과 기업의 상호 소통과 교류가 실질적인 지속가능성을 달성할 수 있는 선도대학 사업의 롤 모델이 되는 대학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경희대학교 LINC 3.0사업단에 대한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경희대학교 LINC 3.0사업단장 겸 국제부총장 김 우 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