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단 조직
1. 중소기업 글로벌 진출전략 컨설팅 사업
사업목표
중소기업의 내수위주 사업에서 글로벌 시장 진출 및 지속·확대를 위한 단계적 목표시장 수출 전략수립 방안 제시 중 1단계 ⌜글로벌 진출 전략분석컨설팅 ⌟과 2단계 ⌜글로벌 진출 목표시장 전략수립⌟
추진배경
- 국내 MSMEs(Micro, Small & Medium Enterprises)의 내수위주 사업 한계 봉착
- 수출 육성-이행-확대-원활화에 이르는 전문기업의 체계적인 통합 글로벌 진출 전략 필요
- 전략에 근거한 중소기업 제품의 경쟁력(내·외부)을 찾고 목표 해외시장 진출(수출) 시 발생 가능한 당면과제를 해결하는 Action Plan을 제시
추진방향
- 해외 판로 개척을 위한 환경 분석(기업진단, 환경분석, 상품분석, 시장조사)
- 해외진출 목표시장 확보
- 해외진출 수출 육성 마케팅 및 이행을 위한 전략수립
2. 경희 Open Global Linkage+ 글로벌 동반진출
개방형 협력체계 구축으로 글로벌 진출 활성화 및 기업경쟁력 제고
추진분야
- 한방 신물질 분야 – 한방재료 가공 신물질(인삼 등) 화장품
- 바이오, 나노, 그래핀 분야 – 바이오헬스, 첨단소재, 첨단소자
- 4차 산업혁명 분야
- AI 의료분야 : 빅 데이터, 인공지능 기반 정밀진단 의료혁신
- 첨단 정보통신분야 : Fintech, IoT, 전기차, 자율주행, 스마트사회
- Culture and Contents : 첨단 한류 콘텐츠, 영화, 드라마, 문학작품, 전통예술(동양화 등), 게임 등의 가상현실 콘텐츠
추진방법
- 경희대학의 보유기술, 지적재산권, 인적네트워크, 국제화 경험 체계적 관리
- 기술이전에 의한 스타트업 창업 및 보육, 사업화, 글로벌 진출
- 글로벌 엑셀러레이터 전략적 제휴로 스타트업 생태계 구축
- 유럽, 미국 등 선진국의 동남아 진출 동반 파트너 역할
대상 국가 및 지역
- 중국–동남아시아 동반진출 희망 기업
- 몽고–친한 우호국가, 개발 잠재력, 풍부한 자원 활용
- 동남아시아, 중동, 아프리카, 중앙아시아